본문 바로가기

책장

[존 스토트] 설교자란 무엇인가 Preacher's Portrait



설교자란 무엇인가

저자
존 스토트 지음
출판사
IVP | 2010-02-10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설교자란 무엇인가』는 '설교자들의 스승으로 불리는 존 스토트가...
가격비교


현대 기독교 지성을 대표하느 복음주의자이자 신약학자, 저술가인 존 스토트의 책이다. 

이 책은 1961년 4월 10-14일 캘리포니아 파사데나의 풀러 신학교에서 열린 제9차 페이튼 강연(The Payton Lectures)에서 강의

한 내용을 확장한 것이다. 


머리말 中

이 책에서 나의 직접적인 관심은 설교의 '기술', 혹은 저 웨스트민스터 센트롤 홀의 고(故)W.E 생스터(Sangster) 박사가 말한 '설교의 기교'를 체계화하고 예시하는 데 있지 않으며,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에 있지도 않다.-중략- 나의 관심, 그리고 여기에서 논한 주제는 설교자와 그의 과업을 설명하기 위해 동원한 몇몇 단어들을 새로이 살펴볼 필요가 있다. -중략- 

 설교자의 메시지와 권위, 말씀 선포에 요구되는 성격, 복음을 설교자 자신이 경험해야 하는 불가결한 필요성, 설교자의 동기, 설교자의 능력의 원천, 그리고 설교자에게 요구되는 도덕적 성품, 그중에서도 겸손과 온유함 그리고 사랑에 대해 고찰할 것이다. 나는 이것을 설교자의 초상, 이른바 하나님이 신약성경이라는 널찍한 캔버스에 친히 그리신 초상이라는 이름으로 여기에 제출한다. 


밑줄긋기

설교자의 권위는 선지자의 권위가 아니다. 하나님에게 직접 받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선지자와 같이 기독교 설교작 "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라고 말함은 합당하지 않다. -중략- 대신 우리가 꼭 하나를 취해야 한다면, 우리의 명패는 익히 잘 알려져 늘 회자되는, 너무도 적합한 빌리 그레이엄 박사의 말일 것이다.

"성경이 말하기를"